피스테이크, 이더리움 기반 리퀴드 스테이킹 토큰 'YBTC' 출시
페이지 정보

본문
비트코인(BTC) 리퀴드 스테이킹 프로토콜 피스테이크 파이낸스(pSTAKE FinancE)가 이더리움(ETH)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비트코인 리퀴드 스테이킹 토큰 YBTC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YBTC는 보유자에게 보상을 제공함과 동시에 자체 수탁(Self-Custody)를 기반으로 신뢰와 안정성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기관 투자자가 이전보다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 자체 수탁 기술은 피스테이크를 비롯한 제3자의 신뢰 없이 자산을 통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밖에도 YBTC는 △ERC-20 기반 네트워크 토큰 △레이어제로(LayerZero)를 통한 BNB 체인, 콘(corn), 비트레이어(Bitlayer) 등과 상호 운용 △수익 창출형 구조 △피스테이크를 통한 BTC와의 1:1 담보 시스템 등의 특징을 갖고 있다.
YBTC 보유자들은 스테이킹 프로토콜 바빌론 지분증명 제공 보상, 디파이 내 YBTC 일드파밍(프로토콜 인센티브, 레이어1 체인 보상) 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피스테이크는 할본(Halborn), 헥센스(Hexens), 오크 시큐리티(Oak Security), 이뮨파이(Immunefi), 포르타(Forta) 등 선도적 블록체인 보안 기업들과의 협력으로 보안성을 강화했으며 바이낸스 랩스, 디파이낸스 캐피털, 스파르탄 그룹, 코인베이스 벤쳐스, 크라켄 벤쳐스 등 저명한 투자자들의 지원을 받고 있다.
- 이전글새로운 디파이 트렌드, 이더리움 리퀴드 스테이킹–글래스노드 25.04.01
- 다음글이더리움 스테이킹, 코인베이스 점유율 놓고 중앙화 우려 확산 25.03.2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